정읍 내장사 # 보안식당 비빔쫄면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84644ec185fb2ae9.html img { max-width: 100%; display: block; .items { display: flex; justify-content: space-between;

여행#맛집

정읍 내장사 # 보안식당 비빔쫄면

이세상 저편에 바람처럼 2021. 3. 16. 14:35

정읍 내장사 # 보안식당 비빔쫄면

 

내장사

 

올해 화재가 발생한 내장사를 작년 가을에 다녀왔었습니다. 내장산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에 주차 후 조금 걸어 올라가도 되고 한가할 때에는 내장사 앞까지 차량이 진입 가능합니다. 내장사를 둘러본 후 가볍게 내장산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 보는 것과  내장사 앞쪽에 케이블카를  5분 정도 타고 내려서 300m 정도 걸으면 내장산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추천드립니다. 단풍철에는 너무 유동인구가 많아 단풍철 전에 다녀오시는 게 편합니다.

 

1539년 중종 때 승도 도탁란 사건으로 영흥사가 불탔으나 1557년 희 묵대 사가 영흥사 자리에 법당과 요사채를 설립하고 내장사라 고친 것이 현재의 내장사의 시초이며 내장산은 원래 영흥사가 있어 영흥산이라 불리다 산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하여 내장산으로 불리게 되었고 지명도 내장동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안식당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쫄면 맛집인 보안식당. 1979년부터 시작한 식당이라 정읍에서는 본래 유명한 맛집이라 합니다. 겉모습은 어릴 적 흔하게 보았던 가게 모습과 같아 세월이 멈춰있는 듯한 느낌의 가게입니다. 실내도 예전 분식집 같은 분위기입니다. 가게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일단 유명하다는 쫄면 2개를 주문하고 기다리면 두둥!!

 

 

 

 

 

 

 

비주얼도 맛도 일반 쫄면과는 다른 스타일입니다. 일반 쫄면은 새콤하고 단맛이 강하지만 이곳의 쫄면은 야채가 많고 단맛과 신맛이 약한 편입니다. 쫄면 자체도 조금 얇아서 흠... 냉면과 쫄면의 중간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궁금하여 추가로 팥칼국수도 주문하였는데 어릴 적 할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맛입니다 ㅎㅎ. 3대 천왕 사진도 벽에 걸려 있네요.

 

 

 

 

 

 

메뉴는 비빔쫄면, 손칼국수, 팥칼국수인데 손님들 대부분이 비빔쫄면과 팥칼국수를 주문하십니다.

 

 

 

 

 

Tip

 

모든 음식의 양이 많아 쫄면 2 팥칼국수 1개를 두 명이서 먹기가 힘듭니다. 쫄면 1 팥칼국수 1 주문하셔서 같이 드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가게 앞쪽에는 주차공간이 없어 조금 위쪽으로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시고 걸어가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