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각굴 # 각굴 찌는법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84644ec185fb2ae9.html img { max-width: 100%; display: block; .items { display: flex; justify-content: space-between;

찐구매 찐후기

통영 각굴 # 각굴 찌는법

이세상 저편에 바람처럼 2021. 3. 24. 12:46

통영 각굴 # 각굴 찌는법

 

 

이젠 각굴을 먹을 수 있는 마지막 시즌이 거 같아 급하게 주문하였는데  오늘 각굴이 도착했습니다.

 

 

 

 

 

 

10Kg로 주문한건데 각굴이라 그런지 부피가 크고 양도 많습니다. 

 

 

 

 

 

고압세척을 한후 발송을 해주긴 하지만 이물질 제거를 위해 한 번 더 세척을 합니다.

 

 

 

 

 

 

세척을 하고 나면 조금더 깔끔한 모습으로 변합니다~~

 

 

 

 

 

 

세척 후에 각굴의 짠물과 뱉어내는 이물질을 거르기 위해 30분 정도 물에 담아 놓습니다. 굴 자체의 향기와 맛은 물에 담가 놓는 시간을 줄이시면 더 좋지만 조금 짤 수도 있습니다.

 

 

 

 

 

 

30분 후 찜솥에 물을 종이컵 한 컵 정도 넣고 굴을 담아줍니다. 굴에서 물이 많이 나와 물의 양은 충분합니다. 5Kg의 각굴은 찜솥에서 10분 정도 쪄주시면 됩니다. 10Kg의 양이라 두 군데서 동시에 10분간 찌고 있습니다.

 

 

 

 

 

 

드디어 10분이 흐르고 짜잔~~~~ 맛난 굴찜이 완성 되었습니다.

 

 

 

 

 

 

 

주문한 통영 각굴은 일반적인 굴 양식 방법과 조금 다릅니다. 1차 굴 채취 시 큰 굴들만을 모아 다시 양식하는 방식으로 굴의 크기가 다 크고 향과 맛이 월등히 좋은 게 장점입니다. 이렇게 양식하는 방식이 손도 많이 가서 대부분 꺼리시는데 여기 사장님은 계속 고집하시니 단골이 엄청 많아져서 흐뭇합니다. 각굴을 먹고 나서 마무리로  나가사끼 짬뽕과 굴의 조합으로 굴짬뽕을 먹었는데 진심 꿀맛입니다. 분식집 라면 그릇에 담아 놓으니 더 정겹네요 ㅎㅎ

 

 

 

 

 

 

Tip

 

굴을 찌실 때 물을 많이 부으면 굴에서 나오는 물의 양 때문에 끓어서 넘칩니다. 굴을 조금 많이 넣으신 거 같으면 종이컵 반 컵 정도로 물의 양을 줄여서 찌시는 게 좋습니다. 굴을 물에 담가놓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굴의 짠맛이 줄어들지만 굴의 향과 고유의 맛도 조금 감소합니다. 30분 이상은 담가 두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