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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구매 찐후기

쏘렌토 MQ4 하부 튜닝

이세상 저편에 바람처럼 2021. 1. 18. 21:17

쏘렌토 MQ4  하부 튜닝

 

차량 하부 소음 원인과 해결

 

오랜 기간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어느 날 갑자기 주행 중  찌그덕, 딱 딱 , 거리는 하부 소음을 발생시켜 운전자의 신경을 날카롭게 한다. 요철을 지나거나 비포장도로를  지나갈 때 하부 소음과 함께 승차감도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며 자가용보다 suv 차량은 더 심하게 느껴집니다.

 

하부의 소음은 대부분 스태빌라이저 바의 문제가 많다. 스태빌라이저 바는 독립식 서스펜션 차량에 장착되어 수평을 맞춰 주어 차량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장치이며 생긴 모양이 활처럼 휘어져 있어 활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코너링 시 외측 스프링을 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롤을 억제하여 코너링 스피드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삐그덕 거리는 소음은 스태빌라이저 바의 휘어짐을 잡아주는 고무 부싱의 노화로노화로 파손되거나 유격이 생겼을 시 마찰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음입니다.

 

 

노이즈 캐쳐

 

요즘 자동차 카페나 동호회에서 장착 후 만족도가 높아서 장착을 하는 차량들이 늘어나고 있는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아트 카튠이라는 튜닝정비 전문업체에서 개발해낸  제품입니다.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스태빌라이저 바에 알루미늄 합금강으로 만든 제품을제품을 결합 후 탄성을 증가시켜 차의 진동과 롤링을 잡아준다는 원리입니다. 제품 구성도 매우 간단하며  가격에 비해 매우 단출한 구성품이며 장점은 한번 장착하면 차량 폐차 시까지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차량 교환 시 탈착 후 부착이 가능합니다. 매장 예약 방문 후 MO4에 바로 장착을 시작합니다.

 

 

* 제품 구성

 

알루미늄 통주물로 된 제품 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긴 막대 모양은 앞바퀴 양쪽에 사각형 모양은 뒷바퀴 양쪽 활대에 장착하며 장작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비교적 간단한 장착 과정이며, 다른 부품의 탈거나 장착이 필요 없는 점이 개선된 최고의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 제품장착 후 변화

 

장착후 주행감은 확실한 요철이나 방지턱의 덜컹거림은 줄어들었고 일부 하부 소음도 줄어든 것이 느낄 수 있습니다.신차가 아닌 주행거리가 있는 차량 장착 시에는 체감온도가 완전히 틀려질 듯합니다.